삼성전자, 무선청소기 신제품 ‘비스포크 슬림’ 출시

인터넷뉴스팀 | 기사입력 2021/06/03 [11:16]

삼성전자, 무선청소기 신제품 ‘비스포크 슬림’ 출시

인터넷뉴스팀 | 입력 : 2021/06/03 [11:16]

삼성전자는 슬림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에 강력한 성능까지 갖춘 무선청소기 신제품 ‘비스포크 슬림’을 3일 출시했다.

 

앞서 선보인 비스포크 제트, 비스포크 제트 봇 AI에 이어 비스포크 슬림까지 출시하며 무선 청소기 라인업을 대폭 강화했다.

 

삼성 비스포크 슬림은 핵심 부품부터 액세서리까지 새롭게 설계해 어느 공간에나 어울리는 디자인을 구현했을 뿐만 아니라 청소 성능도 크게 개선했다.

 

특히 핵심부품인 디지털 인버터 모터에는 삼성 독자 기술을 적용해 초경량임에도 초고속으로 회전해 최대 150W(와트)의 강력한 흡입력을 구현한다.

 

※ 모터의 최대 회전 속도는 기존 당사 동급(최대 150W 흡입력 VS15R85****) 모델대비 20% 이상 개선

※ 모터 무게와 속도를 개선하기 위해 모터 구조와 제조 관련 독자 기술 개발 관련 특허 3건 출원

※ 흡입력 수치는 국제표준(IEC 62885-2, 5.8절)에 따라 핸디형(브러시 미적용)/MAX 모드 기준 측정한 자사 실험치로 실 사용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음

1) 측정용 진공 챔버에서 청소기 유량과 진공도 변화량을 측정해 최대 흡입력 계산

2) 청소기 최대 흡입력: 유량(L/s)과 진공도(kPa)의 곱으로 계산(max. airwatt,[W])

 

신제품에 적용된 디지털 인버터 모터는 ‘평생보증’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가 제품을 사용하는 동안 고장이 나면 무상으로 부품을 수리 또는 교체 받을 수 있다.

 

※ 평생보증은 디지털 인버터 모터와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에 한해 기한 없이 무상수리 또는 호환성 부품으로 무상교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하며, 소비자분쟁 해결기준에는 없는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임. 다만, 해당 부품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일정 기준에 따라 보상하며, 그 보상 기준은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른 제품 품질 보증기간 이내 수리 불가의 경우와는 다름. 세부사항은 제품보증서를 통해 확인 가능함

 

삼성 비스포크 슬림에 적용된 ‘슬림 소프트마루 브러시’는 분당 최대 1,500회 회전하며 쓸기와 흡입을 반복해 구석이나 벽면 틈새 먼지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또한, 브러시 안쪽 드럼에는 은사(銀絲) 소재를 적용해 정전기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해 주며, 먼지가 묻어도 고유의 색상을 유지해 준다.

 

배터리 역시 무게와 부피를 줄이면서도 용량은 최적화해 일반 모드 사용 시 최대 50분간 청소가 가능하다.

 

※ 최대 50분 사용은 일반모드, 틈새 브러시 적용, (장착된)배터리 1개 사용 기준/ 강력 모드 시 25분, MAX 모드 시 5분 사용 가능

※ 사용 시간은 자사 실험치로 청소 모드 선택과 실 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음

 

삼성 비스포크 슬림은 제품 보관에서 먼지비움까지 청소 과정 전반의 사용 편의성을 높여 차별화된 청소 경험을 제공한다.

 

별도의 거치대 없이도 세워 놓을 수 있는 ‘셀프 스탠딩’ 구조를 적용해 공간 제약 없이 보관이 용이할 뿐 아니라 청소 중 급한 일이 생겨도 그 자리에 바로 세워둘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하중을 효율적으로 분산해 주는 인체공학적 설계로 손목에 전달되는 부담을 줄이고, 청소 시 손목에 감을 수 있는 스트랩을 추가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이번 신제품에는 먼지를 비울 때 허리를 굽히지 않아도 되고 먼지가 손에 닿지 않도록 해주는 ‘팝 앤 슛(Pop & Shoot)’ 기능도 탑재했다.

 

선 채로 페달을 발로 밟아 브러시를 분리한 후 본체를 휴지통에 대고 버튼 하나만 누르면 먼지통이 열리고 먼지가 배출되는 간편한 방식이다.

 

별도로 판매되는 호환 커넥터를 구매하면 기존 청정스테이션을 활용해 먼지를 비울 수도 있다.

 

또한, 제품의 상태를 직관적으로 알려주는 ‘스타 더스트(StarDust)’ 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배터리 충전 정도를 5단계로 세분화해 알려주고, 먼지통을 비워야 하거나 필터가 막히는 등 문제 상황이 발생하면 LED에 표시해 준다.

 

비스포크 슬림은 미스티 화이트, 그리너리, 썬 옐로우 등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54만9천원(물걸레 포함 시 64만 9천원)이다.

 

양혜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강력한 흡입력을 갖춘 비스포크 슬림은 소비자들의 청소에 대한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이 반영된 비스포크 가전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삼성뉴스룸>

 

▲ 삼성전자 모델이 무선청소기 신제품 ‘비스포크 슬림’을 소개하고 있다.  

 

▲ 삼성전자 무선청소기 신제품 ‘비스포크 슬림’ 제품 사진 

 
삼성과 소비자 많이 본 기사